왕십리 공유오피스, 1인 사무실인 집무실은 직장인들이나 개인 사업가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공간입니다. 취업 플랫폼 로켓펀치에서 운영하는 공유 사무 공간으로, 성동구청 바로 뒤에 위치하고 있으며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뚜뚜에요:)
재택근무가 활성화됨에 따라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도 많이 생겼는데요.
오늘은 공유 오피스 공간 집무실 왕십리점을 소개 드릴게요.
집무실은 취업 플랫폼 로켓펀치에서 운영하는 공유 사무 공간으로 집+사무실의 합성어에요
왕십리뿐만 아니라 석촌 정동 목동 등 서울 요지에는 모두 위치해 있답니다.
그중 왕십리 인테리어가 시그니처인 느낌이 있고 규모도 가장 커서 왕십리점을 방문하게 됐어요.
왕십리역에 있는 성동구청 뒤편에 바로 위치해있답니다.
이렇게 執務室(JIBMUSIL)이라고 간판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들어가려면 반드시 핸드폰에 집무실 앱을 다운로드해서 QR코드를 사용해야 하니 미리 준비해 주세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모습은 여기가 사무공간이 맞나 싶어요.
분위기 좋은 위스키바와 카페를 합쳐놓은 듯한 느낌이죠?
실제로 중앙 바 테이블에는 위스키가 비치되어 있어 집중이 안 되거나 잠깐 쉴 때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집무실 왕십리점은 해가 질수록 그 분위기가 더욱 업 된답니다.
총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1층은 중앙 바공간의 양옆으로 사무를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그리고 커피나 프린트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앱으로 선반에 비치되어 있는 간식도 셀프로 구매해서 먹을 수 있답니다.
프린트는 아직 시범 운영 중이라 무료로 이용 가능해서 너무 편리해요.
그리고 옆쪽으로 싱크대와 커피 머신, 그리고 티백이랑 각종 사탕 종류가 비치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 가능해요.
2층에서 내려다 본 집무실 전경이에요.
공간을 넓게 사용해서 답답한 느낌이 없고 좋아요.
2층은 바공간을 생략하고 사무공간으로만 이루어져 있답니다.
테이블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앉아서 이용 가능하답니다.
1, 2층 모두 미팅 부스와 폰 부스가 있어서 줌 미팅을 해야 할 때 이용 가능해요. 별도 예약은 필요 없으니 비어있으면 사용 가능하답니다.
집무실의 좌석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완전히 밀폐되어 있는 좌석, 반 오픈되어 있는 좌석,
그리고 완전 오픈되어있어 자유롭게 앉을 수 있는 좌석이 있답니다.
모든 좌석은 별도 콘센트가 있으니 편리해요.
좌석은 별도 예약할 필요가 없고 비어있으면 편하게 이용 가능하고 별도 예약은 필요 없어요.
좌석 1. 밀폐형 좌석
밀폐형 좌석은 동굴같이 룸이 만들어져 있어요.
사용하면 문을 닫아놓고, 사용 완료 후에는 문을 활짝 열어놔서 다른 분들이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시면 돼요.
테이블에는 콘센트가 있답니다.
좀 더 집중해서 일을 해야 하는 날에는 밀폐형 좌석이 딱인데, 너무 막혀있어서 가끔은 답답하고, 너무 아늑해서 잠이 쏟아질 때가 있더라고요.
좌석 2. 반오픈형 좌석
제가 제일 선호하는 자리이기도 한 반오픈형 좌석!
밀폐형 좌석과 유사하게 문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방처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파티션이 성인 기준 가슴팍까지 올라와 있어 어느 정도 프라이버시가 유지되는데요.
공기도 답답하지 않고 적당히 집중하며 업무 볼 수 있는 자리랍니다.
좌석 3. 오픈형 좌석
위 2가지 종류 좌석을 제외한 모든 좌석은 오픈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좌석이에요.
그중 1층 좌측 구석에 위치한 좌석은 인기 좌석 중 하나인데요.
테이블 이동이 가능하고 의자도 푹신해서 편해요.
그리고 좌석에서 바라본 집무실의 뷰는 업무를 하다가 눈의 피로감을 풀어주기 좋은 것 같아요.
이 자리의 경우 특히 시간에 따라 해지는 모습이 보여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시간 가는 것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달까.
해가 지면 집무실 전체에 노을 분위기를 연상케하는 조명들이 켜져서 분위기가 더 좋아진답니다.
냄새나는 음식물 섭취는 금지되어 있고 냄새 안 나는 샐러드 정도는 허용되는 것 같은데
비교적 조용해서 먹기가 눈치 보일 것 같아요ㅎㅎ
다음번에는 석촌점을 가봐야겠어요.
개인적으로 업무를 하기 위해 공용 사무 공간을 찾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왕십리 집무실을 이용해 보세요!
#내돈내산